울산항만공사(UPA)는 설연휴기간 중 울산항의 정상적인 기능유지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월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을 ‘설 연휴 항만운영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운영에 나선다.
이를 위해 상황실,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 예·도선 및 항만운송관련사업체(급수,급유 등)를 24시간 기능을 유지하는 한편, 신속한 하역작업이 요구되는 긴급화물에 대해서는 하역회사 및 항운노조와 협의해 작업을 실시 할 예정이다.
설연휴기간의 선석운영은 선사, 대리점 등 관련업체의 희망에 따라 2월8일 오후 2시 일괄 배정할 예정이며, 울산항의 안전관리를 위한 사전점검과 항만보안 및 경계강화를 위한 항만 순찰활동을 강화하기로 하고,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키로 했다.
한편, 연휴기간 중 유류, 석유화학제품 등을 취급하는 부두는 휴일없이 정상 하역체제를 유지하며, 컨테이너 터미널은 설 당일만 휴무하고, 일반화물의 경우 설 전일과 다음날까지 3일간 휴무를 시행하지만, 긴급하게 하역해야 될 화물이 있을 경우 사전 부두운영회사에 요청하면 작업이 가능하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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