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12-20 16:42
사진에 조예가 깊은 것으로 알려진 대한항공 조양호 회장이 5년째 국내외에서 찍은 여행지 풍경사진으로 새해 달력을 만들어 재계 지인들에게 선물하는 '캘린더 마케팅'을 벌여 눈길을 끈다.
20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조 회장이 만든 2006년도 캘린더에는 조 회장이 직접 미국 와이오밍과 일본 히다카, 프랑스 파리 등 국내외 여행지에서 틈틈이 찍은 사진 11점과 장남인 조원태 대한항공 경영기획팀 부팀장이 미얀마에서 찍은 사진 1점이 같이 소개됐다.
캘린더 첫 장에는 "사진은 보이는 것만이 아니라 대상이 가진 여러 얼굴을 담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마음으로 '나'와 '너'가 만날 때 진정한 이해를 바탕으로 표현되는 것이 아닐까요. 도와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새해에도 따뜻한 마음으로 다시 만나게 되기를 소원합니다"라는 인사말을 담았다.
조 회장이 지난 2001년 캘린더를 만들어 외국기업 관계자와 주한 외교사절 등 국내외 지인들에게 선물로 전달하기 시작한 것이 올해로 5년째 되면서 이제는 '연례 행사'가 됐다는 것이 대한항공 관계자의 설명이다.
조 회장은 중학교 시절 선친으로부터 카메라를 선물로 받으면서 사진에 취미를 붙이게 된 이후 해외 출장을 나갈 때마다 여행지의 모습을 촬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 회장이 주로 갖고 다니는 카메라는 '캐논(CANNON) EOS 1DS Mark II'.
조 회장은 사석에서 "사진은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자신의 의지대로 잘 표현해 간직할 수 있고, 거짓말을 하지 않고 넓은 세상을 조그만 렌즈에 담아 낸다는 점에서 매력이 있다"며 사진 예찬론을 즐긴다고 대한항공 관계자는 전했다.(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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