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부르크수드와 MSC가 1월 중순부터 지중해-남미동안 노선을 통합한다.
새로 통합된 서비스에는 MSC가 7척, 함부르크수드가 1척씩 5900TEU급 선박을 투입, 총 8척이 운용될 예정이다. 이로써 한 주당 3700TEU의 선복을 뺄 예정이다.
서비스 개편 이전에는 MSC가 평균 5300TEU급 선박 9척, 함부르크수드 4250TEU급 선박 7척씩 지중해-남미동안 노선에 투입했었다.
이번에 통합된 서비스는 발렌시아를 출발해 조이아타우로-레그혼-제노바-포(Fos)-바르셀로나-발렌시아-수아페-리우데자네이루-산투스-부에노스아이레스-리우그란데-나베간떼스-이타푸아-산투스-이루데자네이루-수아페-탕제를 거쳐 다시 발렌시아로 돌아가는 노선이다.
종전과 가장 다른 점은 MSC가 허브항으로 이용했던 라스팔마스를 기항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는 MSC가 탕제항 제2터미널의 대주주임에도 불구하고 발렌시아항에서 더 많은 물동량을 처리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분석된다. 함부르크수드는 계속해서 탕제항을 환적 허브로 이용, 기존과 달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김보람 기자 brkim@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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