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발전과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인천항만공사와 인천항의 출입국, 통관, 검역기관이 ‘인천항3.0 고객만족기획단’을 운영한다.
인천항만공사(IPA)는 공사와 인천본부세관, 인천출입국관리사무소, 국립인천검역소, 농림축산검역본부 중부지역본부 등 인천항 유관기관 실무 책임자들로 구성된 ‘인천항3.0 고객만족기획단’이 23일 발족했다고 밝혔다.
인천항 고객만족기획단 발족은 인천항을 이용하는 사람과 화물에 대한 최상의 항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선박의 항만시설 이용, 승객의 승·하선, 화물 하역 등 입출항, 출입국, 통관, 검역 프로세스에 있는 관련 기관들이 능동적이고 긴밀하게 공조해 나가자는 것이라고 IPA는 설명했다.
그동안 인천항에서는 유관기관들이 개별적으로 인천항 서비스 개선 노력을 기울여 오기는 했지만 하향적 지시에 의한 피동적 업무 수행이 적지 않았다는 진단에 따라 관련기관이 함께 인천항 고객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서비스 개선 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키로 한 것이다.
기획단은 정기 및 임시회의를 통해 고객 서비스와 관련된 주요 제도와 민원사항, 현안 정보를 공유하고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개선 노력을 기울여 갈 예정이다.
유창근 IPA 사장은 참여기관 관계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용자들의 만족을 넘어 고객이 감동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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