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조선소의 약 30%가 2013년 이후 인도량이 전무한 것으로 조사됐다.
외신에 의하면 동 상황의 원인으로는 재정문제와 시장 악화로 인한 수주량 감소가 지적된다.
성공적인 영업활동으로 Slot을 채운 조선소들이 있지만 전문가들은 2013년이 중국 조선 산업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12년 중국 조선소의 약 38%가 선박계약을 체결하지 못했고 약 10%가 2012년 이후 선박인도 스케줄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로 인해 전문가들은 2013년 많은 수의 조선소들이 폐업할 가능성을 제기했다.
한국과 일본의 조선소들도 2012년 신규 수주량이 없는 곳이 각각 약 10%와 30%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다수의 중국 조선소들은 보조금을 지원받으며 소형 벌크선을 건조하는 등 어려움에 처해있으며 향후 선복량 개선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 코리아쉬핑가제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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