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6-04 10:22
캐세이패시픽항공이 지구촌 항공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세계 최대의 설문조사에서 “올해의 항공사”, “아시아 최고 항공사” 및 “최고의 일등석 항공사”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항공업계 전문 컨설팅업체인 영국 스카이트랙스사(Skytrax)가 주관한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 까지 94개국 1천2백30만 명의 항공 여행객이 참가해 전 세계의 항공사를 평가한 역대 최대 규모의 설문 조사다 .
스카이트랙스는 “올해의 항공사 설문은 전세계 항공사에 대한 여행객의 의견을 나타내는 지표로 설문조사가 특정 지역에 제한되지 않고 일반석 이용 여행객을 포함 항공사의 모든 클래스 이용 고객을 망라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언급했다 .
이번 수상과 관련 캐세이패시픽항공의 필립 첸 사장은 “스카이트랙스 설문조사에 의한 올해의 항공사 수상은 그야말로 세계적으로 수준 높은 상이라는 점에서 영광이다. 이러한 성과를 가져올 수 있게 한 전 직원의 노고에 감사하며 꾸준한 수상 실적은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다”라고 말했다.
캐세이패시픽항공은 지난 2003년에도 동 설문을 통해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됐으며, 아시아 최고 항공사로는 3회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스카이트랙스가 앞서 5월에 발표한 최우수 항공사 라운지에 홍콩 국제공항에 위치한 “윙”과 “피어”가 각각 세계 최고의 일등석 및 비즈니스석 고객 라운지로 선정됐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