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BPA)는 지난 12일 부산항을 이용하는 고객의 실무 지원과 정부 공유를 위해 카카오톡을 통해 글로벌 해운물류 동향 자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본 서비스는 BPA가 지난해부터 카카오톡 챗봇시스템을 통해 부산항 주요 컨테이너 통계를 제공하던 것에 ‘뉴스봇 기능’을 추가 도입했다. 그 결과 세계 해운물류 동향을 월 2~3회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을 통해 배포하게 됐다.
그간 BPA는 전문가들과 협업해 글로벌 해운물류 동향 자료를 작성하고 이를 부산항 이용 선사 및 터미널 운영사 등에 정기적으로 제공해 왔다. 화주‧포워더 등 물류 관련 기업에서도 해당 자료 요청이 급증해 챗봇 시스템에 이번 서비스를 추가하고 기존 메일링 서비스를 모바일로 전환하게 됐다.
앞으로 해당 자료는 누구나 카카오톡에서 ‘부산항만공사 통계’ 채널을 추가해두면 카카오톡 푸쉬 자동 알람을 통해 요약 및 전문보기, PDF 파일 다운도르 등이 가능하다.
BPA 남기찬 사장은 “부산항을 이용하는 다양한 고객들이 전 세계 해운물류 이슈를 손쉽게 받아보고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부산항을 이용하는 기업과 부산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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