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29 09:55

여행/ 알프스 미봉 탐방

자료 : 씨밀래투어


융프라우지역­ 빙하 하이킹 투어

가이드 하이킹 투어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지역 스위스 알프스 융프라우(Jungfrau) - 알레취(Aletsch)의 하이라이트를 구경하는 코스다. 알레취 빙하 하이킹 루트는 빙하를 통과하는데, 이 빙하는 서부 유럽에서 가장 길고 큰 빙하로써 길이가 23km이고 80평방km에 이르는 넓은 면적을 자랑한다.

융프라우요흐(Jungfraujoch)에서 산악 가이드는 하이킹 족들은 (케이블 로프로 안전장치를 확실히 해준다) 장엄한 알레치 빙하와 콩코디아플라츠(Konkordiaplatz, 해발 2756m)까지 안내한다. 철로 된 계단을 오르면 도착하는 콩코디아산장에서는 숙박이 가능하다.

둘째 날에 하이킹은 빙퇴석 중간, 거대한 크레바스를 따라 걷는 루트를 지나는데, 메르옐렌호수(M?jelensee)에서 빙하 탐험은 끝나게 된다. 호수에서 루트는 아름다운 알프스 초원과 에기스호른(Eggishorn)의 발치에 있는 언덕들, 그리고 피에셔 알프(Fiescher Alp)까지 이어진 뒤 끝난다. 메르옐렌호수에서 하이커들은 긴 보행자용 터널을 지나는 지름길을 이용하면 걷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베르너 오버란트(Bernese Oberland)

유럽의 지붕인 융프라우요흐(Jungfraujoch)에 오르는 것은 스위스 여행의 정점을 찍는 것을 의미한다.

융프라우(Jungfrau) 철도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스위스 알프스 융프라우-알레취(Jungfrau-Aletsch)”의 심장부이자 유럽에서 가장 높은 해발 3454m에 있는 역까지 100년이 넘는 동안 운행해왔다. 톱니바퀴 열차는 일년 내내 클라인 샤이덱(Kleine Scheidegg)에서 융프라우요흐(Jungfraujoch)까지 터널을 통과해 가파른 길을 따라 산을 오른다.

아이거글레쳐(Eigergletscher) 역에서 이어지는 터널은 길이 7km로, 1896년부터 1912년에 걸쳐 지어졌다. 터널 내는 역이 하나 있으며, 이 역에서는 안쪽에서 아이거(Eiger) 북벽으로 난 창을 통해 빙하의 장관을 볼 수 있다. 이후 정상에 도착하면 알레취(Aletsch) 빙하의 “스핑크스(Sphinx)”와 “고원(Plateau)”, 혹은 “얼음 궁전(Ice Palace)”에 올라얼음과 눈, 그리고 바위로 이루어진 알프스 고원의 놀라운 세상을 만나게 된다.

스핑크스 전망대

융프라우요흐(Jungfraujoch)는 매력적인 전망대일 뿐만아니라, 지질학, 천문학, 그리고 기타 다른 학문의 연구프로젝트를 진행하기에 이상적인 곳이다.
연구소들은 대중들에게 개방되어 있지 않지만, 연구소들의 야외 테라스는 방문이 가능하다. 야외 테라스에 서면알프스를 바라보는 파노라마 경치가 펼쳐지고, 잊을 수 없는 경험을 만들 수 있다. 빙하로 덮인 알프스 고산지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알레취(Aletsch) 빙하를 둘러싼 눈과 바위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슈핑크스(Sphinx)는 해발 3571m에 위치하고 있다. 유럽에서 가장 높은철도 역이기 때문에 “유럽의 정상(Top of Europe)” 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좀 더 난이도가 쉬운 산책을 원하는 사람들은 융프라우요흐에서 묀히스요흐 산장(M?chsjoch Hut)까지 걸어가는 루트를 이용하면 되는데, 날씨에 따라1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

터널역 아이거반트

융프라우 철도(Jungfrau Railway)는 클라이네 샤이덱(Kleine Scheidegg)에서 아이거(Eiger)와 묀히(M?ch)를 지나 융프라우요흐(Jungfraujoch)까지 이어지는 톱니바퀴 열차이다. 열차는 산악열차 기술의 걸작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총 8km 구간은 무려 1400m의 고도차가 난다.

종착역은 유럽에서 가장 높은 지점에 위치한 기차역으로, 해발 3454m에 자리잡고 있다. 아이거 빙하(Eiger Glacier)역을 지난 직후, 열차는 전망대가 중간중간에 있는 7km 터널을 통과한다. 터널 정거장 아이거반트(Eigerwand,해발 2864m)에서는 유명한 아이거 북벽을 감상하는 뛰어난 경관이 눈 앞에 펼쳐지고, 멘리헨(M?nlichen)과베르너 오버란트(Bernese Oberland) 전체를 감상할 수 있다. 두 번째 터널 정거장은 아이스메어(Eismeer, 얼음 바다라는 의미)는 해발 3158m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이거의 남동쪽에 있는 거대한 얼음바다를 바라보는 경치를 감상할수 있다.

스위스의 아름다움 호반의 도시 루체른(Luzern)

카펠교(Chapel Bridge)와 워터 타워(Water Tower)

루체른(Lucerne)의 랜드마크인 이 다리는 유럽에서 가장 오랜 된 지붕 있는 다리로 여겨지고 있다.다리는 14세기에 세워졌으며 본래 도시 요새의 일부분이었다. 17세기에 더해진 그림이 그려진 패널은 스위스는 물론루체른(Lucerne)의 역사적 장면들을 담고 있다. 루체른(Lucerne)의 랜드마크인 이 다리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지붕 있는 다리로 여겨지고 있다. 다리는 14세기에 세워졌으며 본래 도시 요새의 일부분이었다. 17세기에 더해진 그림이 그려진 패널은 스위스는 물론 루체른(Lucerne)의역사적 장면들을 담고 있다. 루체른(Lucerne)은 특히 나무 다리로 유명하다. 오늘날 카펠교(Chapel Bridge)는 로이스(Reuss)강 남쪽 제방에있는 루체르너(Luzerner) 극장부터 리소우쿠아이(Rathausquai)에 있는생 페터(St. Peter) 교회까지 놓여 있으며, 지그재그로 워터 타워(급수탑)를 지나간다. 루체른(Lucerne)의 랜드마크인 이 다리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지붕 있는 다리로 여겨지고 있다. 다리는 14세기에 세워졌으며 본래 도시 요새의 일부분이었다. 17세기에 더해진 그림이 그려진 패널은 스위스는 물론 도시의 수호성자인 생레오데가르(St. Leodegar)와 생 모리스(St. Maurice)의 일대기와 같은 루체른(Lucerne)의 역사적 장면들을 담고 있다.

루체른(Lucerne)의 워터 타워는 강력하지만 매력적인 건축물이다. 34m(111.5피트) 높이의 8각형 타워는 1300년 경 도시 성곽의 일부로 지어졌으며, 기록 보관소, 금고, 감옥, 고문실 등으로 사용되었다. 현재는 중간 층에 루체른(Lucerne) 포병대가 자리하고 있다. 한편, 고산칼새 무리가 수 십 년 동안 지붕 아래 둥지를 틀고 있다. 이 흑백의 새가 아프리카의 겨울 서식지에서부터 돌아올 때가 루체른(Lucerne)에 봄이 시작되는 때이다.


빙하 공원·사자 기념비·거울 미로

도시 루체른(Luzern)내, 볼만한 가치가 있는 세 가지 다른 명소가 이웃해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자 기념비, 18세기의 거대한 산의 양각이 있는 빙하 공원 그리고 90개의 거울로 만들어진 거울 미로, ‘알함브라(Alhambra)’.

루체른의 죽어가는 사자는 1792년 프랑스 혁명 당시 사망한 스위스 용병들을 기념하기 위해 암벽에 조각되었다. 빙하 공원에는 2만년 전에 일어난 빙하 시대 후기로부터 내려오는 빙하 돌개구멍(pot hole;포트 홀)뿐만 아니라, 홍합 및 2천만년 전에 존재하였던 아열대 바다 지역의 야자 나무 잎사귀의 화석이 전시되어 있다. 전시는 상호작용이 이루어 지는 스테이션과 시청각 프레젠테이션에 의해 설명된다. 중부 스위스의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산맥의 도드라진 경관을 바라볼 때 그야말로 놀라운 풍경이 발치에 펼쳐진다.

“시간의 돌”이라고 불리는 길은 전망 탑, “인공 빙하 방앗간”, 사비에르 임펠트(Xavier Imfeld) 옆의 고르너(Gorner)빙하 디오라마를 지난다. 정상에 오르면, 필라투스(Pilatus) 산과 루체른시의 환상적인 전경이 펼쳐진다. 1896년 제네바의 스위스 국립 전시회를 위해 처음으로 만들어 졌으며, 90여 개의 거울로 이루어진 ‘알함브라’ 거울미로는 빙하 공원에도 자리하고 있다.

루체른 남쪽 호숫가 주변 URI

빌헬름텔의 발자취

진정 빌헬름 텔은 누구였을까? 루체른 남쪽 호숫가 주변의 역사적 경관 내 스위스 연방 탄생지 뤼틀리(R?li), 쉴러슈타인(Schillerstein) 바위, 텔 교회, 텔 기념비 및 텔 박물관 등, 스위스 국가적 영웅이었으며, 자유를 찾기 위한 전사였던 빌헬름 텔의 발자취를 따라 가본다.

루체른 인근 도시

유럽최대의 폭포가 있는 도시

샤프하우젠

샤프하우젠은 스위스에서 가장 북쪽 끝 가장자리로, 독일과 국경에 접해 있고 스위스 동쪽 라인강 ‘무릎’에 해당한다.

샤프하우젠은 라인 폭포에 빚을 지고 있으며, 해운업자들은 배가 지나갈 수 없는 라인폭포를 피해 신속하게 배를 정박하고 물건을 하역할 수 있는 어떤 장소가 필요해 이 곳에 정착이 이루어 졌다고 한다. 차량통행이 금지되어 있는 샤프하우젠 구시가지는 많은 퇴창과 화려한 채색을 한 건물 외곽으로 스위스에서 가장 아리따운 곳 중 한 곳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 도시의 상징은 무노트 요새로, 저 멀리 밖에서도 볼 수 있다. 반지 모양으로 형성되어 있는 요새는 알브레흐트 뒤러(Albrecht D?er)의 설계로 1564-1589년 사이 건축되었으며. 총안이 있는 흉벽으로부터저 먼 곳까지 널리 볼 수 있다. 매일 저녁 9시 탑에 거주하고 있는 무노트 지기(guard)는 도시의 문과 여관 폐장을 알리는데 이용하였던 무노트 종을 울린다고 한다. 샤프하우젠 북쪽 지역은 언덕으로 이루어진 지역 란덴(Randen)과 포도가 자라는 경사면이 있는 클레트가우(Klettgau)가 자리하며, 이 곳은 산책과 사이클을 타기에 아주 좋은 곳이며 또한 피노 누아 와인을 즐길 수도 있다. 트라자딩엔(Trasadingen) 와인 트레일을 한 시간 동안 걷거나 할라우(Hallau)에 있는 비티컬춰(포도 재배하는 방법과 과정을 이르는말; Viticulture) 박물관에서 와인을 만드는 방법 등에 대해 배워 볼수 있다. 라인 강을 따라 형성된 강변 지형은 사이클, 산책, 보트를 타기에매우 적합한 장소가 되고 있다. 유명한 운터 호수(Untersee) 라인호수보트 여행은 샤프하우젠에서 시작하여 크로이츠링엔(Kreuzlingen)까지거의 50km 길이에 이루고 있다.

< 물류와 경영 >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

0/250

확인
맨위로
맨위로

선박운항스케줄

인기 스케줄

  • BUSAN LAGOS

    선박운항스케줄 목록 - 선박운항스케줄목록으로 Vessel, D-Date, A-Date, Agent를 나타내는 테이블입니다.
    Vessel D-Date A-Date Agent
    One Monaco 04/28 06/16 Tongjin
    One Monaco 04/28 06/16 Tongjin
    Kota Sejati 05/02 06/08 PIL Korea
  • INCHEON LAEM CHABANG

    선박운항스케줄 목록 - 선박운항스케줄목록으로 Vessel, D-Date, A-Date, Agent를 나타내는 테이블입니다.
    Vessel D-Date A-Date Agent
    Kmtc Taipeis 04/20 04/29 T.S. Line Ltd
    Dongjin Voyager 04/22 05/01 Sinokor
    Starship Taurus 04/22 05/02 Pan Con
  • INCHEON HOCHIMINH

    선박운항스케줄 목록 - 선박운항스케줄목록으로 Vessel, D-Date, A-Date, Agent를 나타내는 테이블입니다.
    Vessel D-Date A-Date Agent
    Dongjin Voyager 04/22 04/29 Sinokor
    Starship Taurus 04/22 04/30 Pan Con
    Dongjin Voyager 04/23 05/01 Heung-A
  • BUSAN MONTREAL

    선박운항스케줄 목록 - 선박운항스케줄목록으로 Vessel, D-Date, A-Date, Agent를 나타내는 테이블입니다.
    Vessel D-Date A-Date Agent
    Cma Cgm Mundra 04/25 05/18 CMA CGM Korea
    Cma Cgm Jean Gabriel 05/02 05/25 CMA CGM Korea
    Apl Chongqing 05/09 06/01 CMA CGM Korea
  • BUSAN TORONTO

    선박운항스케줄 목록 - 선박운항스케줄목록으로 Vessel, D-Date, A-Date, Agent를 나타내는 테이블입니다.
    Vessel D-Date A-Date Agent
    Cma Cgm Mundra 04/25 05/18 CMA CGM Korea
    Cma Cgm Jean Gabriel 05/02 05/25 CMA CGM Korea
    Apl Chongqing 05/09 06/01 CMA CGM Korea
출발항
도착항

많이 본 기사

광고 문의
뉴스제보
포워딩 콘솔서비스(포워딩 전문업체를 알려드립니다.)
자유게시판
추천사이트
인터넷신문

BUSAN OSAKA

선박명 항차번호 출항일 도착항 도착일 Line Agent
x

스케줄 검색은 유료서비스입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더 많은 스케줄과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