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의 1분기 적자 폭이 크게 확대됐다.
현대상선은 1분기에 매출액 1조2214억원 영업손실 1630억원 당기순손실 2761억원(이상 연결 기준)을 거뒀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액은 1조4887억원에서 18% 감소했으며 영업손실과 순손실은 각각 3억원 445억원에서 큰 폭으로 확대됐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한 해운업황이 역대 최악의 상황으로 지속되면서 해운물동량 정체현상으로 지난해 4분기 이후 해상운임이 지속적으로 하락했으며, 올해 1분기에는 사상 최저운임을 기록했다”며 “2분기에는 컨테이너부문의 계절적 성수기로 접어들면서 해상운임도 점차 상승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또 “최근 매각 완료된 현대증권과 부산신항만터미널 매각 대금이 빠르면 이달 중으로 유입돼 부채비율은 약 700%대로 크게 개선 될 것”이라며 “외부 평가기관인 실사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진행 중인 용선료 인하 협상과 채권단 및 사채권자의 출자전환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현대상선의 부채비율은 최대 약 200%대로 대폭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서 “정부가 지난해 말 내놓은 ‘선박 신조 지원 프로그램’의 조건인 부채비율 400% 이하에 충족 돼, 초대형 컨테이너선 발주를 통한 현대상선의 선대경쟁력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재무구조 개선은 물론 경영 정상화가 조속히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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