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한국 고객을 늘려가겠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Trucks you can trust)이 되겠다'는 비전을 밝히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고성능 상용차 신모델을 투입하고 정비 인력 및 서비스센터 확충에도 본격 나선다.
국내 수입 상용차 기업 다임러 트럭 코리아㈜(대표이사 조규상)가 27일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에서 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는 국내 시장에서 'Trucks you can trust' 브랜드를 목표로 하는 비전 및 상용차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탑클래스 제품 및 고객과 동행하는 신뢰의 서비스 강화를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 가치 확대 전략을 발표했다.
우선 조 대표는 '서비스 컨트랙트'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서비스 컨트랙트'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개별적으로 부품 및 서비스를 구입하는 것보다 최대 26%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고객이 자신의 차량운영 패턴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한편 다임러 트럭은 고객들이 부담 없이 순정부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1월 1만5000개 순정부품의 가격을 평균 10% 인하했다.
이와 함께 신차 및 중고차 구입고객 구분 없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카드' 프로그램도 제공 중이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의 발표에 이어 다임러 트럭 코리아 최정식 상무가 자사의 국내 프리미엄 대형 트럭 시장 내 트랙터 분야 리더십을 덤프, 카고 등 시장 전반으로 확대하고자 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뉴 아록스(The new Arocs) 6x4 에어서스펜션 카고 트럭 출시 및 2016년 3월에 출시한 뉴 아록스(The new Arocs) 25.5톤 덤프 트럭을 함께 소개했다.
뉴 아록스 6x4 에어서스펜션 카고 트럭은 유로6 직렬 6기통 엔진과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가 조합됐다. 특히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화물 적재 안정성을 향상시킨 4-배그 타입 에어서스펜션 장착 및 공기 역학을 고려한 스트림스페이스, 클래식스페이스 디자인 등 3가지 캡 사양으로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특장 운송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국내 특장 업체가 선호하는 규격의 초강성 고장력 프레임으로 범용 특장 사양 장착이 가능하다. 제품 라인업은 2643L 6x4 스트림스페이스, 2843L 6x4 클래식스페이스, 2843L 6x4 스트림스페이스 등 총 3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한편 뉴 아록스 25.5톤 덤프 트럭은 고성능과 경제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모델이다. 510마력과 450마력 총 두 가지 엔진 모델로 구성됐다. 건설 현장과 같은 험로 주행과 중·장거리 고속도로 주행을 병행하는 국내의 덤프 트럭 운영 특성을 감안해 유로6 직렬 6기통 엔진,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를 탑재했으며 25.5톤의 적재량을 싣고도 최적의 연비를 구현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자율 주행과 관련 최정식 상무는 "다임럭 트럭은 자율 주행을 실현하기 위해 시장에서 선도적으로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며 "시기를 정확히 밝히기는 어렵지만 빠른 시간안에 현실화 될 것이다"고 밝혔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