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핸즈가 운영하는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는 지난 17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1784 사옥에서 진행한 ‘네이버X품고 현장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현장 설명회는 물류 문제로 고민하는 이커머스 셀러를 대상으로 ‘네이버 도착보장’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네이버 도착보장은 평일 기준 밤 12시 전까지 제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의 파트너사인 품고는 셀러들에게 도착보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이날 설명회는 네이버 사업부 담당자와 품고 설명회 담당자가 오프라인에서 행사를 이끌었으며, 뷰티·생활 등 도착보장을 사용하려는 각 품목 대표 셀러들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견적 문의를 남긴 셀러들에게는 택배비 동결, 일요 배송 서비스 무료 업그레이드 등 혜택이 제공됐다.
두핸즈 박찬재 대표는 이날 입출고 프로세스부터 분실·파손 처리 절차에 이르기까지, 자사 풀필먼트 서비스의 전반을 소개했다. 특히 △넉넉한 출고 CAPA △당일 입고 100% △문의 해결률 99.9% △고정된 단가 등 품고만의 장점을 강조해 관심을 모았다.
품고 관계자는 “셀러들과 오프라인으로 직접 소통하며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자리를 마련해 셀러의 물류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품고는 이날 개최한 현장 설명회 외에도 5대 약속 보상제 전면 도입, 365센터 확대 등 셀러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꾸준히 현장 설명회를 추진해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하고 물류 고민을 같이 해결하는 파트너로서 입지를 확립해나간다는 구상이다.
< 박한솔 기자 hsolpark@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