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05-08 17:17
DHL,「DHL Connect」구축… 5월 3일부 시행
DHL 한국총대리점에서는 5월 3일부터 고객의 책상에서 DHL의 최첨단 전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이 직접 DHL 발송물의 발송예약, 발송픽업의 전산
자동화 처리 및 추적·조회 등 다양한 DHL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DHL 발
송물 정보 관리 시스템인「DHL Connect」을 구축, 시행에 들어갔다.
DHL Connect은 윈도우 환경하에서 인터넷의 주요 장점만을 접목시킨 차세대
DHL 발송물 정보종합관리시스템이다. 주요 기능은 DHL 항공운송장(AWB)및
상업송장(INVOICE) 작성/자동출력, 발송 예약, e-mail을 통해 수취인에게
발송정보의 사전 통보, 발송물 추적 및 조회, 수취인의 주소록 관리, 다양
한 발송내역 보고서 출력 등 종합적으로 정보를 관리해주는 최첨단 시스템
이라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복합적인 기능을 통해 DHL 발송물과 관련된 모든 해외 발송 업무
의 자동화 처리가 가능하게 된다. DHL Connect은 DHL이 제공하는 CD장착이
나 인터넷으로 다운받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DHL측은 발송 업무의 전산 자동화로 생산성 향상, 발송 준비시간 단축 및
다양한 DHL 관련 정보 검색의 용이함 등을 장점으로 꼽고 있다.
한편 DHL 한국 총대리점인 (주)일양익스프레스에서는 DHL Connect 출시를
기념하는 고객사은행사를 5월 1일~6월 30일동안 마련한다. 이 기간에 DHL C
onnect프로그램을 설치, DHL고객번호(Account No.)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
로 컴퓨터 추첨을 실시하여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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