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06-03 11:32
-ABX-해영코리아(주) 최관옥 과장
한국 해운업무의 독보적인 종합정보지 코리아 쉬핑가제트의 33주년을 기쁜 마음으로 축하드립니다. 쉬핑가제트는 지금까지 포워더업무를 해오면서 전화와 팩스처럼 늘 가까이에 두고 함께 숨쉬어온 산소 같은 친구라고 할 수 있고요, 그야말로 가제트없이 해상스케줄을 준비한다는 것은 한번도 상상해본적이 없을 정도로 실무적 의존도가 절대적인게 사실입니다.
다만 쉬핑가제트의 발전을 위해 몇 말씀 드리자면, 해운으로 대표되는 물류시장에 항공운송의 비중과 중요성도 이에 못지않다는 것입니다. 종합물류를 지향하는 하주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항공운송 스케줄 및 정보 기사화가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어느 포워더건 쉬핑가제트를 정기구독하고 있으나, 항공업무를 하는 직원들은 쉬핑가제트를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어 안타깝기도 합니다. 따라서, 현재 항공화물 통계자료와 아울러 주요항공사/GSA항공사 전면광고 및 연락처 게재 등을 통하여 복합화를 꿰하길 희망합니다. 50페이지 정도 두꺼워지고, 구독료가 약간 인상된다 하더라도 더 많은 무역실무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하주들도 항공스케줄을 굉장히 궁금하게 생각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큰 애로 사항은 없습니다만, 인터넷/디지털로 대표되는 시대에 지면으로 된 텍스트의존도가 크다는 점은 앞으로 극복해야 할 과제라고 생각됩니다. 또 디자인의 시대에 맞게 쉬핑가제트의 지면활자 및 구성을 더 세련되게 하여, 가독성(읽기 쉬운 활자 구성)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감하게 칼라화보도 더 늘리고요. 낮은 인터넷페이지 활용도를 높이는 것도 쉬핑가제트가 해결해야 할 또 하나의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가제트상단에 책갈피 끈을 하나 달아주면 어떨까요? 막 뒤져서 펴놓고 하주와 통화중 책이 덮혀 당황한 적이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와 동갑내기인 코리아쉬핑가제트가 앞으로 보다 흥미로운 소재와 풍부한 컨텐츠로 대한민국 물류발전의 최선두에서 앞장서 나갈 것을 기원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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