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이 대서양과 인도-유럽으로 컨테이너 서비스를 확대한다.
HMM은 내년 2월부터 대서양과 인도-유럽 구간에서 컨테이너 서비스를 신규 개설해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서비스는 대서양을 횡단해 유럽과 미주 지역을 잇는 TA1(Transatlantic1)과 인도와 북유럽을 연결하는 INX(India North Europe Express)다.
TA1은 HMM이 2018년 서비스 종료 이후 7년 만에 재진출하는 항로다. 그동안 국적선사의 진출이 어려웠던 대서양항로 진출로 HMM은 태평양, 인도양 등 주요 동서항로에서 모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글로벌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
TA1은 내년 2월 영국 사우샘프턴에서 첫 뱃고동을 울릴 예정이며, 4600TEU급 컨테이너선 10척이 투입된다. 노선을 한 바퀴 도는 데 걸리는 기간은 70일이다.
운항 일정은 사우샘프턴-르아브르-로테르담-함부르크-안트베르펜(앤트워프)-마이애미-카르타헤나-파나마운하-로드맨-로스앤젤레스(LA)·롱비치-오클랜드-로드맨-파나마운하-카우세도-사우샘프턴 순이다.
또 HMM은 최근 급성장하는 인도 시장을 공략하고자 인도와 북유럽을 연결하는 INX 서비스를 신설한다. 기존 인도를 중심으로 운영 중인 FIM(인도-지중해), IAX(인도-북미 동안) 서비스 등과 연계해 인도 지역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내년 2월부터 파키스탄 카라치항에서 첫 출항하며, 6000TEU급 컨테이너선 11척이 투입돼 왕복 77일이 소요된다.
기항지는 카라치-하지라-문드라-나바셰바-콜롬보-런던게이트웨이-로테르담-함부르크-앤트워프-카라치 순이다.
HMM 관계자는 “이번 신규 서비스 개설로 네트워크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2030 중장기 전략을 바탕으로 신규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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