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BPA)는 8일 원활한 항만운영 및 래싱업체들의 경영 애로를 고려, 한진해운에 연체됐던 래싱업체들의 8월분 미지급금 약 6억400만원을 당초 약속한대로 지급을 완료했다.
BPA는 “부산항 운영의 시급성과 항만당국으로서의 책임감, 대외 신뢰도 하락 및 글로벌 환적허브항으로서의 위상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해 신속하게 처리했다”고 밝혔다.
현재 부산항은 한진해운 선박들이 속속 접안해 싣고 있던 컨테이너를 내리고 있으나, 부두 내 화물을 쌓아둘 공간이 부족해 터미널 인근에 공 컨테이너 장치장를 확보, 무료로 제공하는 등 터미널 운영의 문제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한편 BPA는 9월2일부터 부산항 운영 조기 정상화를 위해 신항 현장에 4개팀 37명으로 구성된 비상대책본부를 24시간 운영체제로 구성, 부산항 운영에 차질없도록 대응하는 등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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