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HJIT)은 이스라엘 선사 짐라인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한국과 중국·대만간의 컨테이너 교역량에 대응하기 위해 개설한 신규항로인 'KRX svc(Korea Express svc)'의 인천항 기항 터미널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대만 타이중을 출발하여 가오슝, 중국의 서커우와 샤먼을 경유해 부산항과 인천신항으로 이어지는 KRX svc는 짐라인의 자회사인 홍콩의 골드스타라인이 1100TEU급 선박 2척을 투입해 단독 운항한다.
이번 신규항로는 지난 10월 29일 부산항에서 첫 출항하여 10월 31일 HJIT에 입항한 후, 지난 1일 중국 샤먼으로 첫 출항했고, HJIT는 이번 신규항로 서비스 기항으로 연간 약 2만5000TEU의 추가 물동량 유치가 예상된다.
지난 2016년 3월에 개장한 HJIT는 이번 신규항로를 포함해 중국, 베트남, 대만, 말레이시아 등 총 24개의 항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2020년에는 인천항 최초로 단일 컨테이너터미널 연간 기준 100만 TEU를 돌파하는 성과를 보이는 등 매년 컨테이너 물동량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한진은 HJIT와 연계한 항만물류 서비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10월 27일, 인천신항 배후단지에 대형 거점 글로벌물류센터인 인천글로벌물류센터(IGDC)를 개장한 바 있다.
HJIT 관계자는 “글로벌 컨테이너 항만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천신항의 물동량이 지속적으로 증대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컨테이너 서비스를 운영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항로의 다양성을 지속 확대하여 인천신항을 이용하는 선사와 기업들의 물류 편의성을 높이는데 일조하겠다”며 “또한 항만물류의 터미널 추가 선석 확보, 하역 장비 추가 등 인프라 확충에 투자를 지속하여 항만물류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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