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02-05 17:36
모토로라에서 근무하던 마이클 하리가 사내용으로 동료와 함께 통계지식을
구사하여 개발한 경영기법인 식스 시그마는 실수나 실패의 발생률을 3.4/1,
000,000이하로 하는 목표를 설정하여 추진하는 전사적인 활동으로 마케팅,
엔지니어링, 서비스, 계획측정 프로세스 등 경영활동 전반을 대상으로 한다
. 이 식스 시그마 운동이 단순한 품질운동과 다른 점은 미스나 에러발생률
을 격감시키는 것 자체가 아니라 미스의 발생구조, 프로세스나 시스템 그
자체에 메스를 가하고 새로운 관점을 갖게 한다는데 있다.
모토로라가 품질관리에 이 기법을 도입한 이래 식스 시그마 경영품질 운동
은 선진국의 초우량 기업들에게 확산되고 있다.
이책은 까다로운 통계기법이 아닌 극히 정교하고 치밀한 경영기법으로서의
식스 시그마 기법에 대한 입문서로, 통계용어의 사용은 최대한 줄였으며
기획·정보부문의 스탭, 마케팅 부문이나 영업부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
록 쓰여졌다. 또한 식스 시그마의 매카니즘, 경영 기법으로서의 식스 시그
마의 탄생배경, 기존의 품질 관리기법 및 경영관리기법과의 차이점 등을 서
술한 뒤 식스 시그마의 월드 베스트 프랙티스로 꼽히는 기업의 사례를 담았
다.
가격 1만2천원
(문의: 21세기북스 02)556-8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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