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UPA)는 울산항 이용 고객에게 최상의 항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핵심서비스 이행 표준’과 ‘고객응대서비스 이행 표준’ 등을 담은 고객헌장을 제정해 공표했다.
UPA는 지난달 30일 김종운 사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 달동 청사 1층 로비에서 고객헌장이 담긴 액자를 내거는 행사를 가진 데 이어, 인터넷 홈페이지(www.upa.or.kr)에 전문을 올렸다.
고객헌장은 ▲대 고객 서비스 제공 체제의 개선을 통한 항만 서비스 품질 향상 ▲고객 참여의 활성화로 고객우선주의 실현 ▲고객 만족 전담 조직의 설치 및 운영 등 ‘고객 최우선 경영’의 실천을 위한 의지와 구체적 추진 내용을 담고 있다.
고객헌장은 핵심서비스 이행 표준을 통해 각종 민원 업무는 법정 처리기한보다 앞서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특히 동일한 사안으로 2회 이상 민원인이 UPA를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또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발표하고 서비스 개선의 지표로 삼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응대서비스 이행 표준을 통해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각 시정조치를 한 뒤 관련자에 대해 특별교육을 실시하며, 3회 이상 잘못이 반복될 경우 관련자에 대해서는 인사상의 불이익을 주도록 했다.
이와 관련, 울산항 이용 고객들은 UPA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52-228-5300), 팩스(052-228-5449), 인터넷 홈페이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불만족 내용을 신고하거나 시정을 요구할 수 있다.
UPA 경영기획팀 관계자는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언제든지 의견을 제시해 달라”며 “이 과정에서 확보되는 민원인의 개인 정보는 철저히 보호된다”고 밝혔다.<코리아쉬핑가제트>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