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3-26 17:04
UPA, 체계적인 윤리경영 실천 추진
윤리경영, 투명경영, 열린경영으로 고객신뢰 확보
울산항만공사(UPA)는 올해를 ‘윤리경영 기반구축 완료의 해’로 정하고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를 위해 UPA는 ▲부패 차단과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한 윤리강령 및 각종 관련 기준 제· 개정 ▲자기진단을 통한 윤리경영 일상화 ▲윤리경영 관련 경영공시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체적 실천방안으로 우선, 부패 방지를 위해 5월말까지 금품 및 향응 수수 등의 적발시 징계 기준을 구체적으로 명시하는 방향으로 ‘UPA 행동강령’을 개정할 계획이다.
특히 ‘직무 관련자와의 골프 및 사행성 오락(도박 등) 금지에 관한 지침’을 제정해 부패 발생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방침이다.
UPA는 윤리경영의 일상화를 위해 27일을 시작으로 매 분기 마지막주 목요일에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경영 자기진단’을 실시하고, 5월부터 두 달마다 외부강사 초빙 등을 통한 윤리교육을 개최할 계획이다.
또 울산항 이용 고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클린신고 센터’를 홈페이지에 개설해 운영하고 내부 공익신고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관련 제도도 보완할 예정이다.
아울러 UPA는 경영 투명성 및 공정성 강화를 위해 전자 공개경쟁 입찰제와 청렴계약제를 더욱 강화하고 진행 중인 사업에 대해서는 내실 있는 일상감사를 통해 부패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또 경영공시 대상 사무의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며, 특히 업무추진비에 대해서는 사장의 경우 분기별 공개에서 5월부터 월별 공개로 전환하고 감사와 본부장 등 나머지 임원은 하반기부터 월별 공개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코리아쉬핑가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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