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11-07 11:40
-가상화 스토리지 EVA의 효율적 백업을 통해 안정적인 시스템 구현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가 알파서버 ES45 및 가상화 스토리지 EVA를 이용하여 성가롤로병원의 온라인 시스템 및 효율적인 백업 구축을 완료했다.
이번에 구축된 온라인 시스템은 무한확장이 가능한 가상화 스토리지인 HP EVA스토리지의 스냅샵 솔루션과 SSSU(Storage System Script Utility)를 통해 새로 도입된 알파서버 ES45 2대에서 운영되고 있는 오라클 9i 데이터베이스 및 처방전달시스템(OCS)의 데이터를 정해진 시간에 효율적인 백업을 통해 안정적인 시스템 운용이 가능해졌다.
1969년 개원이래 쾌적한 환경과 최첨단 의료장비로 전남동부지역의 핵심의료기관으로 자리잡아온 성가롤로병원은 이번 온라인 시스템 구축을 통해 증가하는 환자수와 변화하는 의료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성가롤로병원의 전산실장 셀레스티나 수녀는 “제한된 병원의 물리적 환경에서 증가하는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병원의 전산화는 불가피하며, 전산화로 인해 늘어나는 데이터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관리가 병원들의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성가롤로병원은 한국HP의 EVA 스토리지의 효율적이고 안정된 솔루션을 온라인시스템에 구축함으로써 생명과 직결된 환자정보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HP의 황진산 부장은 “성가롤로병원이 구축한 온라인 시스템은 가상화 스토리지를 기반으로 투자 대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성능과 가용성을 갖추고 있다”면서 “이번 온라인 시스템은 Tru64 유닉스 기반의 오라클9i 데이터를 온라인 백업 및 복구가 가능함으써 HP의 알파서버 및 EVA 스토리지, 오라클의 9i 데이터베이스의 시너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성가롤로병원은 이번에 구축한 온라인 시스템에 앞으로 고가용성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어 더욱 안정적인 데이터 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