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07-12 09:24
오라클, 협업 소프트웨어 'Oracle Collaboration Suite' 발표
오라클(Oracle Corp.)은 난공불락 기반의 통합된 통신 및 협업 기능을 제공하는 기업용 협업 소프트웨어‘Oracle Collaboration Suite’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Oracle Collaboration Suite은 일정관리 및 회의, 파일, 이메일, 음성메일, 이벤트 및 리소스 스케줄링 기능, 문서 등의 작업공유 기능 등으로 구성된 완벽한 기업 업무 지원프로그램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을 포함한 모든 웹 브라우저나 음성, 유무선기기, 팩스 등을 통해서도 광범위하게 접근 가능하며 데이타베이스 내에서 집중화되고, 통합 관리 될 수 있다.
오라클의 뛰어난 데이타베이스 기술에 기반하고 있는 Oracle Collaboration Suite은 강력한 검색기능도 갖고 있다. 어떤 문서나 이메일, 음성메일, 혹은 기타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도 사용자가 날짜, 단어, 문장을 사용하여 통합 검색을 할 수 있는 전례없는 강력한 검색기능을 갖추고 있어 획기적인 생산성 향상과 비용절감 효과가 예상된다.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Oracle Collaboration Suite은 완벽한 통합 제품으로 정보 관리 방법 및 정보 저장 방법 등을 통해 통합 수준의 제품을 제공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공급업체의 제품을 혼용하고 통합하는 이중의 노력이 필요없다. 또, Oracle9i를 기반으로 하는 Oracle Collaboration Suite은 고가용성 및 보안, 확장성, 신뢰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어 난공불락 구현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사의 Exchange 및 기타 경쟁 제품과 달리 분산된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는 Oracle Collaboration Suite은 훨씬 적은 하드웨어 및 관련 유지보수 비용으로 동일한 숫자의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어 구입 및 배치, 관리 비용이 매우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오라클은 Oracle Collaboration Suite을 전자 및 음성메일과 메시징, 파일 공유 등을 필요로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사의 Exchange 고객 중 향상된 기능을 필요로 하는 고객을 주요 타겟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오라클은 시장 및 영업채널 강화를 위해 마케팅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라클 래리엘리슨 회장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실시간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오늘날의 기업환경에서 협업 프로그램은 이제 미션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고성능, 확장성, 신뢰성을 갖춘 Oracle Collaboration Suite은 이메일과 음성메일 등 서로 다른 커뮤니케이션 채널간의 통합을 통해 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기술로 향후 관련분야를 주도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