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2-12 16:13
“코엑스에서 해양여행 떠나요”
해수부, 내나라여행박람회에서 '해양여행관' 운영
해양수산부는 해양레저관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에 적극 호응하고자 2월12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내나라여행박람회에서 ‘해양여행관'(3층 C홀)을 선보였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내나라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며, 지방자치단체 및 여행관련 기관 등 300여개 단체가 한 자리에 모여 국내여행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해양여행관은 해양수산부가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전시관으로 ‘행복을 찾아 떠나는 특별한 해양관광’을 주제로 어촌체험관광, 해양레저스포츠, 크루즈관광 및 섬 관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주제로 한 전시관이 연출됐다.
어촌체험마을 관광관은 총 22개의 부스로 구성됐고, 마을 특산 수산물을 활용한 먹거리 및 공예 체험프로그램으로 성게컵밥 만들기(거제 다대), 숭어 회초밥 만들기(함평 석두), 전복화분 만들기(해남 사구), 해초비누 만들기(양양 수산)가 진행됐다.
해양레저관광관에서는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스포츠 시뮬레이션 체험 및 경품이벤트를 진행하고 새로 개발된 해양레포츠를 영상 및 사진을 통해 소개하며 레저장비들도 전시됐다. 해양레저스포츠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선박사고 시 탈출요령 실습 등 다양한 안전체험교육을 진행됐다.
또 크루즈관광 100만명 시대를 맞이해제주서귀포항 등 아름다운 크루즈항만 소개와 주변 유명 관광지 및 관광상품 홍보를 통해 크루즈여행을 꿈꾸는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