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관리공단(KOEM)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갯벌 및 해양보전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2013년 해양환경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해양환경관리공단과 한국경제가 주관하는 이번 사진 공모전은 해양환경 관련 국내 최대 규모로서, 갯벌사진 부문과 해양보전 사진 부문으로 나눠서 개최된다.
총 상금은 3300만원이며, 아름다운 갯벌 풍경, 갯벌 생물들의 다양한 모습, 해양환경 오염의 피해 및 해양환경의 풍요로움 등을 주제로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일반인(대학생포함)은 갯벌사진 부문에, 초·중·고·대학생은 해양보전 사진 부문에 각각 1인당 3점 이내로 접수가 가능하며, 스마트폰(천만화소 이상)으로 찍은 사진 역시 응모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KOEM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작품을 선정하고 인천, 부산 등 전국 해양도시를 비롯한 각 지역에서 수상작품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KOEM 곽인섭 이사장은 “우리 국민들이 하계휴가철을 맞아 아름다운 해양환경을 즐기고, 더불어 사진도 응모해보면서 갯벌과 해양보전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13년 해양환경 사진 공모전은 홈페이지(www.koemcontest.or.kr)를 통해 문의 및 접수가 가능하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많이 본 기사
스케줄 많이 검색한 항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