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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인천지역 주요 컨테이너 운영사와 공동으로 중국 상하이 및 대만지역 포트마케팅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포트마케팅은 단일 외국적 선사 중에 가장 많은 화물처리량(점유율 41%)을 보이고 있는 대만국적선사와 상하이지역에 집중돼 있는 중국국적선사를 주요 타겟으로 추진하고 있다.
4일간의 포트마케팅 기간 동안 인천항만공사 대표단(단장 : 운영계획마케팅팀 홍경원 팀장)은 중국해운, COSCON, SITC, 완하이, 에버그린, T.S.LINES 등 6개 주요 중화권 선사를 방문, 운항담당 책임자를 대상으로 인천항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또 인천신항 Ι-1단계 건설현황과 개장시기 등 선사측 주요 관심사항을 운영사와 공동으로 논의한 후 신항과 관련한 선사 니즈를 수렴, 향후 건설에 적극 반영하여 선사가 가장 원하는 형태의 인천신항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이번 포트마케팅을 통해 지속적인 인천항 이용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한편 인천항 이용관련 현안을 인천지역 컨테이너 운영사와 공동으로 점검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하는 것”이라며 “이와 함께 2011년도 컨테이너물동량 200만TEU 달성을 위한 물동량 창출의 마지막 기회로 삼고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항은 컨테이너물동량 200만TEU 처리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목표 달성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혼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포트마케팅을 통해 기존의 피더항만에서 환황해권 중심항만으로 도약하고 있는 인천항을 중화권선사 운항담당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널리 알려 인천신항 개장에 대비, 신규선대 유치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많이 본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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