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팬오션이 서울 중구청과 함께하는 '희망을 나누는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올해도 개최한다. 행사는 13일 화요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청 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는 이날 행사에는 배선령 대표이사를 포함한 STX팬오션 임직원60여명을 비롯한 50여명의 중구청 직원, 중구자원봉사센터 자원 봉사단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 날 만들어질 김장김치는 350세대에 각 10kg씩 나눠줄 물량으로 총 1100여 포기, 무게로는 3000kg에 달한다. 김치는 서울시 중구에 거주하는 기초 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세대에 직접 방문 전달돼 따뜻한 온기와 사랑을 전할 예정이다.
서충일 STX팬오션 부사장은 “이번 김장 담그기 행사와 같은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소외된 이웃들과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만드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STX팬오션은 전 임직원이 구성원인 ‘한마음 봉사단’을 주축으로 소모임 단위의 봉사단을 구성,매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 중이다. 삼성농아원 및 남산원 어린이들과 함께 여가시간을 즐기고, 노인복지센터 배식 지원 봉사,국립 장애인 도서관 봉사활동,아동센터 학습지원활동, 적십자사 사랑의 빵 나누기 행사, 누리사랑복지센터와 아름다운 가게 자원봉사, 성가복지병원 및 부산지역 독거노인 가정방문 등 사회 각지에서 다방면의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곳에서 다양하면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보여주기가 아닌 유대감과 결속력을 다지는 진정한 교류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