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가 아시아-유럽 간 특송 서비스 에 대한 페덱스의 전문성을 강조한 새로운 광고캠페인, ‘유럽을 잘 아는 팀에 게 맡기세요’ 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아시아-유럽 간 무 역 기회가 증가하고 두 지역 간 특송 서비스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페 덱스가 그 동안 쌓아온 유럽 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아시아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유럽연합통계청이 제시한 자료에 의하 면, 2010년 상반기 한국, 중국, 일본에서 유럽연합에 속한 27개국으로의 수출량이 전 년도 대비 두 자릿수 증가율 (한국 17%, 중국 22%, 일본 12%)을 기록했으며, 홍콩의 경우도 2010년 6월~8월 동안 네덜란드, 독일, 영국으로 수출가치가 전년도 대비 두 자릿수 증가율 (네덜란드: 18.8%, 독일: 17.7%, 영국: 10.2%)를 기록했다.
싱가포르 또한 2010년 6월, 전자제품 및 의약품 수출량 증가에 힘입어, 유럽시장으로 수출량이 전년도 대비 75%의 높은 증 가율을 기록해, 아시아-유럽간 무역 기회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인쇄, 옥외, 온라인 광고 등을 통해 선 보이는 페덱스의 새로운 광고들은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 2편과 문구를 활용한 시리 즈 광고로 구성됐으며, 주요 메시지는 유럽인들의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사소한 비즈 니스 매너까지 이해하는 페덱스의 전문성을 강조해 안전하고 빠른 배송에 대한 자신 감을 담았다.
예를 들면 ‘스코틀랜드의 대다수 도시 상점들은 목요일에는 낮12시에 문을 닫습니다, 유럽을 잘 아는 팀에게 맡기세요!’ 와 같은 문구를 활용해 아시아 고객이 유럽 시장을 상대로 비즈니스를 할 때 잘 알 지 못할 수 있는, 세세하고 유용한 정보를 전달, 페덱스의 노하우를 알린다.
말콤 설리번 (Malcolm Sullivan) 페덱 스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대표는 “페덱스는 최근 아시아-유럽 간 무역기회 증가뿐 아니라, 앞으로 두 지역 간 무역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서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 다”며,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페덱스가 유럽 시장에 대해 세세하게 파악하고 있는 특송 전문가이며, 이러한 탄탄한 지식 및 경험들이 아시아 고객들에게 믿을만 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비결임을 강조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광고캠페인은 한국을 포함한 호 주, 홍콩, 일본,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태평양 총 11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코리아쉬핑가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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