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0-13 08:29
기업·광주銀, 여수박람회 첫 후원사 선정
13일 공식 협약식 체결 … 박람회 사업 민간참여 본격화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첫 번째 공식 후원사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국책은행인 기업은행과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온 광주은행이 선정됐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13일 오전 11시30분 서울 명동에 위치한 은행회관에서 기업은행·광주은행과 공식후원은행 협약을 맺었다.
기업은행과 광주은행의 공식후원 협약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휘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첫 번째 공식후원으로 이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알리는 신호탄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기업은행.광주은행과 같은 컨소시엄 형태의 공식후원사 참여는 국가적인 대규모 행사에서는 매우 드문 사례로, 2012여수세계박람회에 거는 경제 및 기업 전반의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다.
조직위는 지난 5월부터 공식후원은행 유치를 위해 직접적으로 활동을 한 결과 첫 번째 결실을 맺었으며, 이번 후원 협약을 계기로 향후 휘장사업 대행사인 (주)이노션과 함께 해양, 조선 등 주제관련 기업과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후원사 유치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공식후원은행 협약을 통해 조직위는 기업은행과 광주은행에 박람회의 자금을 예치하게 되며, 양 은행은 박람회의 로고, 마스코트 및 공식후원사 명칭 등을 각종 홍보물에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받게 된다.
또 조직위와 후원은행은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EXPO 통장 개설’ 등 공동 프로모션 활동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코리아쉬핑가제트>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