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2-07 17:16
사단법인 해운항만물류정보협회 전격출범
"동북아 물류중심국 도약에 일조"
우리나라 해운항만물류 정보화를 새롭게 이끌어갈 사단법인 해운항만물류정보협회(회장:임성호)가 7일 오후 4시30분 부산코모도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창립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재균 해양수산부 정책홍보관리실장, 부산지역 컨테이너터미널 사장, 부산시 관계자, 협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협회 임성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산·학·연·관에 걸친 협업적 네트워크를 통해 해운항만 물류의 혁신 및 표준화 방안을 현실에 접목하고, 최신 IT 기술을 활용한 첨단 물류시스템 개발과 물류 보안시스템 등을 구축해 우리나라가 동남아 물류 허브로 도약하는데 기여하고자 해운항만물류정보협회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재균 해양수산부 정책홍보관리실장은 축사를 통해 "해운항만물류 IT분야의 전문가이며 현장 책임자분들이 지난 10여년간에 물류분야 최일선에서 해운항만물류 정보화 발전을 위한 상호 협업적 노력의 결실로 오늘의 협회가 탄생됐다"며 "앞으로 보다 굳건한 협력과 선진화된 연구체제의 구축으로 해운항만물류정보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협회의 역할과 노력을 해달라"고 밝혔다.
해운항만물류정보협회는 해양수산부로부터 지난 8월20일 법인설립인가를 받아 8월31일 정식 법인등기를 마친바 있다.<한상권 기자>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