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6-07 14:49
한국복합운송협회가 올해 첫 개설한 포워딩 리더십교육이 수강생들의 큰 호응 속에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3일까지 5일간 협회연수실에서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성공적인 조직을 이끄는데 필요한 요소인 환경적응역량, 부하성숙도 진단·분석, 관계역량과 신뢰조성, 팀활동, 갈등관리, 활성화된 조직 벤치마킹, 커뮤니케이션과 피드백, 개선전략 진단과 처방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티엠에듀컨설팅의 장재호 실장은 팀장이나 리더가 현실에서 부딪히는 사례와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해주는 한편 개인이나 집단의 준비도(성숙도)에 걸맞는 리더십 유형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교육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업무능력보다 리더십이 더 중요하게 평가받고 있는 조직 패턴을 볼 때 리더십교육은 리더의 가치관을 정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수강생은 "주입식이 아닌 토론과 발표를 통해 수강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돼 아주 유익했다"며 "회사운영에 적절히 접목할 수 있는 내용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협회는 첫 실시한 교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팀장·간부뿐 아니라 회사 전구성원을 대상으로 오는 7월 중순경 제2차 포워딩리더십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