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04-22 13:55
올해 적정수요 28만량으로 늘어
중국 철도국 왕신유 국장은 최근 중국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철도 인프라 공급부족이 자국의 경제발전을 저해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특히 철도화차의 부족현상이 가장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즉, 작년의 경우 중국의 1일 철도화차 수요는 16만량에 지나지 않았으나 올해는 적정 수요가 28만량으로 크게 늘어남에 따라 주요 항만과 철도역에는 수송하지 못한 석탄, 비료, 곡물 등의 보관물동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같은 현상은 항만의 기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고 있다.
중국 청도항의 경우 매년 철광석 수입규모가 높은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으나 철도화차의 부족으로 하역작업의 지연이 큰 문제가 되고 있으며 이로인한 화물자동차의 과적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는데, 홍콩의 한 정부 담당자는 청도항에서 철광석을 하역하는데 평균 20일이 소요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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