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01-22 14:55
(서울=연합뉴스) LG전자는 제품배달 시스템에 PDA를 도입, 모바일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 휴대폰이나 하이프라자, LG나라(www.lgna.com) 홈페이지를 통해 배달정보가 제공되며 배달물량 확인 및 배달약속시간 조정, 현장 배달 진행 상황입력, PDA에 소비자의 직접 서명, 고객관리(CRM) 데이터 현장입력 등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이 서비스를 향후 위성항법장치(GPS) 및 지리정보시스템(GIS)을 이용한 최적배송 경로 등 첨단 교통정보로도 활용, 배차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LG전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해 상반기 모바일 시스템 개발을 마치고 시험서비스를 거쳤으며 이를 통해 물류비 15% 절감, 제품 배송 시간 25% 단축을 기대하고 있다.
회사측은 "모바일 서비스의 개시로 거래 명세표를 없애 종이 없는 고객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직접 고객 DB조회 및 관리가 가능한 현장 밀착형고객 서비스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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