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12-06 17:36
대한항공 화물사업본부는 한국지역 홈페이지의 기능과 디자인을 대폭 개선하고 12월 3일부터 새로운 인터넷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새로운 대한항공 화물 홈페이지는 고객들이 대한항공의 화물운송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우선 대한항공 화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화물 예약, 운송 상황 조회, 화물기 운항 스케줄 조회 등의 기능을 On-line Cargo 메뉴로 분리하여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운임 조회 및 화물기 탑재 가능성 확인 등 보다 자세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고객은 e-Cargo 메뉴에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일반 고객들에게는 다소 생소하고 딱딱하게 여겨질 수 있는 항공화물 운송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운송 마법사'와 '상품 마법사' 메뉴를 신설하여, 항공화물 운송 절차와 대한항공이 제공하는 화물상품을 Flash Animation 기법을 사용하여 설명하고 있다.
새로 신설된 운항 속보 메뉴에서는 당일의 화물기 기종 변경, Extra 운항, 지연, 결항 등 운항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Industry Watch 메뉴에서는 최근의 항공화물 업계 동향 및 주요 이슈에 대한 자료를 구할 수 있다.
Help Center의 전문가 상담 메뉴에서는 특수화물 수송, 항공화물 운임, 수송방법 등 전문적 지식이 필요한 분야에 대하여 대한항공의 항공화물 운송 전문가의 자세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대한항공은 새로 개발된 기능들을 우선 한국지역 홈페이지에 도입하고, 새로운 기능의 이용 상황을 점검한 후, 조만간 영문 Global 홈페이지 및 일본지역 홈페이지에 대해서도 단계적으로 개선된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