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YGPA)는 인권경영시스템 구축과 인권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3년 연속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기관의 인권경영 관리목표 및 방침, 실행요건의 적합여부를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YGPA는 올해 ▲인권경영 이행체계 개선 ▲인권존중문화 확산 ▲소통 및 진단·환류 3가지를 전략방향으로 수립하고 중점과제 중심의 다양한 인권경영활동을 이행했으며, 이러한 활동들이 인권경영 체계성과 우수성 등에서 인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박성현 사장은 “인권경영시스템의 연속 인증 취득은 올바른 인권존중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YGPA 임직원은 물론 협력사, 이해관계자를 포함해 지역사회로 인권경영문화를 확산시키는 등 ESG 경영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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