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선 시장은 벌크선의 선가에서 케이프사이즈가 일부 반락한 반면, 핸디막스는 소폭 상승하면서, 엇갈린 가격 변동을 보였다. 유조선은 전 선형이 하락세이나 큰 변동은 없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벌크선의 선가 수준은 케이프사이즈에서 신조 리세일(전매)이 큰 변동 없이 3650만달러를 기록했고, 선령 5년물은 100만달러 하락한 2400만달러이다. 10년물, 15년물은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이 각각 1400만달러, 800만달러이다.
파나막스는 전체적으로 하락세이나 큰 변동은 없다. 신조 리세일 2450만달러, 선령 5년물 1400만달러, 10년물 800만달러, 15년물 450만달러이다.
핸디막스는 신조 리세일, 선령 5년물, 10년물이 하락세이나 큰 변동 없이 각각 2150만달러, 1330만달러, 850만달러이다. 15년물은 20만달러 오른 450만달러이다.
핸디사이즈는 전반적으로 하락세이나 큰 변동은 없다. 신조 리세일 1750만달러, 선령 5년물 950만달러, 10년물 680만달러, 15년물 400만달러이다.
유조선은 원유선 전 선형에서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다. VLCC(대형 원유 탱커)는 신조 리세일 8600만달러, 선령 5년물 6200만달러, 10년물 4100만달러, 15년물 2600만달러이다. 수에즈막스는 신조 리세일 5800만달러, 선령 5년물 4500만달러, 10년물 3250만달러이다. 아프라막스는 신조 리세일 4800만달러, 선령 5년물 3300만달러, 10년물 2100만달러이다.
< 외신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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