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GFEZ)은 개청 10주년을 기념해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해 3월17일부터 새단장한 모습으로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동안 광양경제청 홈페이지는 2004년에 구축돼 운영해오다 지난해 11월부터 홈페이지 재구축 사업을 통해 이번에 새롭게 개편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웹 접근의 편의성, 정확성, 신속성을 향상시키고 체계적인 업무 절차 확립과 효율적인 웹사이트 운영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손쉬운 정보접근을 위해 업무별 콘텐츠를 재분류해 투자유치, 개발계획, 민원안내 등 투자유치와 직결되는 내용을 전면에 배치해 사용자 편의를 도모했다. 또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미지를 통한 홍보에 중점을 두고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에는 개발계획을 포괄적으로 설명하였으나, 5개 지구 23개 단지별로 개발 및 경관계획 등을 구체화해 투자유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으며, 메인화면에 청 개발계획 전체를 보여줌으로써 한눈에 광양경제청 개발계획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시대에 맞추어 모바일 홈페이지를 신규로 구축해 언제 어디서든 광양경제청 홈페이지를 방문해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