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관리공단(KOEM)은 기획재정부가 12월31일 발표한 201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2.6점을 획득해 최고등급인 ‘우수기관(90점 이상)’에 선정됐다.
2012년 기타공공기관으로 신규 지정된 해양환경관리공단은 처음 참가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조사는 공단의 11개 사업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기획재정부는 고객만족도 점수에 따라 미흡(80점 미만), 보통(80~85점), 양호(85~90점), 우수(90점 이상)로 구분하고 있으며, KOEM은 공단이 속한 70개 기타공공기관의 평균 점수 85.1점보다 7.5점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KOEM 곽인섭 이사장은 “고객이 우선이라는 생각으로 전 부서 및 지사가 노력해 얻은 소중한 결실이다”고 자평했으며 “내년에도 전 임직원이 고객중심 경영을 이어나가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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