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4-08 15:24
KTX 브랜드 순위 27위
지난해 49위서 22계단 급상승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대표 브랜드 KTX가 2010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중 20위권에 진입했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톡이 최근 발표한 브랜드가치평가지수(BSTI)에 따르면 KTX는 22계단이나 급상승하며 종합 순위 27위에 올랐다. 지난해엔 49위를 차지했었다.
2004년 고속철도 개통 이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를 꾸준히 유지해온 KTX는 2008년 83위와 2009년 49위에 이어 이번에 사상 최고인 27위를 기록했다.
코레일은 향후 대구에서 부산까지의 경부고속선 2단계 구간과 호남고속철도 등이 개통되면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허준영 사장은 “가장 환경 친화적이고 에너지 효율이 좋은 KTX를 국민이 사랑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도록 최고의 국민브랜드로 만들겠다”고 했다.<코리아쉬핑가제트>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