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와 현장중심 행정으로 고객만족도 제고에 힘쓸 것”
신임 부산해양수산청장에 곽인섭 해양수산부 재정기획관이 오는 1월 30일부로 취임한다.
신임 곽인섭 부산해양수산청장은 경남 창녕 출신으로 부산고등학교와 부산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했으며 1981년 행정고시 25회에 합격하고 경제기획원 예산실 사무관으로 첫 공무원 생활을 시작했다.
곽인섭 청장은 미국 오하이오대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1999년 국무조정실에서 해양수산부로 자리를 옮겨, 총무과장, 감사관, 국립해양조사원장, 재정기획관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쳤다. 곽인섭 신임청장은 결단력과 추진력이 뛰어나고 미국 해양대기청에서 2년간 직무훈련 경험 등으로 해양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국제적 감각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곽인섭 신임청장은 부산해양수산청에 취임하면서 부산항 활성화, 북항재개발 추진, 항만노무 상용화의 안정적 정착, 국제선용품 유통센터 건립, 어업인 소득 증대 등에 업무를 집중하고, 특히 성과와 현장중심 행정으로 부산청의 고객만족도 제고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임 곽인섭 부산해양수산청장은 1월 30일 부산해양수산청 신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05년 1월에 부산해양수산청장에 취임한 이후 2년간 재직했던 이인수 전임 청장은 해양수산부 해운물류국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