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8-31 11:38
케이엘넷, 항만수입 징수관련 연계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물류 IT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케이엘넷(KL-Net, 대표 박정천)은 8월29일 해양수산부로부터 1억7500만원(부가세 포함) 규모의 ‘항만수입징수관련 연계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KL-Net은 2003년 재정경제부의 “국가재정정보통합연계시스템 구축(2003년)”, 해양수산부의 “PORT-MIS와 국가재정정보시스템간 연계체계 개선”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어 참여정부의 재정혁신 과제인 ‘국가재정통합정보시스템’ 구축에 기여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가재정통합정보시스템은 참여정부의 재정혁신 과제를 전담하는 기획예산처 ‘디지털예산회계기획단’의 업무전략계획(BSP)에 따른 4대 핵심과제 중 하나로, 국가재정 전체의 통합적인 관리·운용 및 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가재정통합정보시스템은 공기업·산하기관, 지방재정·지방교육재정, 기금, 대량징수기관 등과의 연계를 필요로 하는데, 대량징수기관 연계대상인 해양수산부의 ‘항만수입징수관련 연계시스템 구축’을 KL-Net이 수주하게 된 것이다.
KL-Net은 국가재정통합정보시스템 연계 대상 기관으로서 연계시스템 구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정부기관 정보연계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연계 표준규칙 수립에 기초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