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3-08 14:23
호주의 물류회사 톨 홀딩스(Toll Holdings)가 싱가포르의 셈콥로지스틱스(SembCorp Logistics.셈록)지분을 매입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톨은 모회사인 셈콥인더스트리(Sembcorp Industries)와 셈록 지분 60%를 매입하기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톨은 자회사 톨 아시아(Toll Asia Pte Ltd.)를 통해 셈콥로지스틱스에 주당 1.7 싱가포르달러로 인수가를 제안했다. 톨은 주식 90% 이상 매입하게 될 경우 매매가를 주당 1.8 싱가포르달러로 조정한다는 조건이다. 셈록지분의 전량 매입을 염두에 둔 포석이다.
톨 관계자는 “이렇게 되면 주당 1.8 싱가포르달러 총 인수가 14억 싱가포르달러가 된다”며 “셈콥 인수는 우리의 장기계획인 아시아역내 리딩 컴퍼니로의 도약을 위한 첫 걸음이다”라고 설명했다.
셈콥의 회장 피터 스아(Peter Seah)는 “톨의 인수 제안은 셈콥이 큰 가치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이며 톨이 보유하고 있는 광범위의 물류 플랫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정이나 운영 측면의 소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싱가포르 투자회사 테마섹 홀딩스(Temasek Holdings)는 셈콥로지스틱스에 대한 지분 31%를 보유하고 있다.
톨은 아시아를 주도하는 운송 및 물류서비스 회사로 호주와 아시아 전 지역에서 400개 이상의 사무소를 보유하고 있다.
<박자원 기자>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