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6-12-04 10:49
보잉사는 1996년 「세계 항공화물 예측」에서 향후 20년간의 항공화물 수요
가 급증하리라 예측했다.
보잉사의 이러한 항공화물업계 전망은 항공화물업계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두업체의 소식과 맞물려 주목을 끈다.
첫번째 보잉 767기의 발주 고객인 UPS(United Parcel Service)가 1996년 10
월10일자로 10번째 보잉 767 화물기를 인수 받았다.
두번째 룩셈부르크의 Cargolux 국제항공사가 1998년 9월로 예정되었던 4번
째 보잉 747-400 화물기의 인수를 1997년 8월로 앞당기겠다고 발표했다.
향후 20년간 여객수요의 증가율이 5.1%, 화물의 경우 6.6%에 이를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보잉사는 동기간동안 화물수요 증가와 노후기종의 대체에 2
천여대의 화물기가 필요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1995년말 보유화물기가 1천2백19대에서 2015년말에 2천2백61대로
증가하리라 예측하고 있다.
한편 1995년 국제속달서비스는 전체시장의 5%를 차지했는데 이는 1994년에
비해 22%성장한 것으로 2015년까지 연평균 18%의 신장율을 지속하면서 2015
년에는 전체시장의 40%를 차지할 것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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