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10-08 14:28
프랜차이즈 개념 도입, 상품구매대행·물류관리 응용
제10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
물류서비스 포함한 토탈 서비스, 관계자 이목끌기 충분
총 78개 업체 191개 부스 참가
서비스업, 요식업, 도·소매업 등 전혀 다른 분야 업계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중소기업청과 사단법인 한국 프랜차이즈 협회가 공동 주최한 제10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가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 전시실에서 열렸다. 총 78개 업체에서 191개 부스가 참가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외식업이 33개 업체, 104개 부스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전시회는 ▲ 프랜차이즈 본사의 홍보의 장 마련과 가맹점 유치 도모 ▲ 창업희망자에게 유망창업, 아이템, 사업정보의 제공 ▲ 우수 브랜드의 소개, 전파 및 프랜차이즈 사업문화 조성 등을 기치로 내세웠다.
또 전시장은 창업지망자, 업계관계자 등 수백명이 몰려 발디딜 틈 없는 산업박람회의 뜨거운 열기를 반영했다.
특히, Sidewalk 사(www.sidewalk. co.kr)의 온라인 프랜차이즈 시스템 설명은 온라인 프랜차이즈 개념을 도입한 해외상품, 구매대행, 물류서비스를 포함한 토탈 서비스 등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다.
한편, 전시장 밖에서는 2층 회의실에서 이형석 한국창업컨설팅협회장의 “유망 아이템 선정과 창업전략”, 김성수유통경제연구소 김성수 소장의 “불황기 창업자세와 서비스 정신” 등의 5가지 각종 창업 및 그 준비에 유익한 강의가 마련됐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