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01-29 16:52
현대미포조선, 웹진 ‘세계 최고의 조선소’ 오픈
지난해 한국사보대상에서 한국PR협회장상을 수상한 현대미포조선의 사보가 웹진으로도 선보였다.
㈜현대미포조선(대표 이정일)에 따르면 2개월여간의 작업 끝에 인터넷에서도 누구나 접속해 볼수 있는 웹진 ‘세계 최고의 조선소’를 개통했다.
현대미포조선 웹진 ‘세계 최고의 조선소’는 ‘HMD 뉴스’, ‘정보클릭’, ‘살아가는 이야기’, ‘품질최고! 미포최고!’, ‘알림마당’ 등 크게 5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또 현대를 살아가는데 유용한 정보와 현대미포조선에서 벌어지고 있는 따뜻한 이야기 등 다양한 읽을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미포조선 웹진을 읽으려면 http://webzine.hmd.co.kr 로 접속하면 된다.
지난 80년에 창간한 현대미포조선 사보는 그동안 ‘현대미포조선’ ‘바다사랑’ ‘비전21’ ‘점프21’로 각각 불리다 2000년 신조선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면서 ‘세계최고의 조선소’로 제호를 변경한 바 있으며, 특히 사보 ‘세계최고의 조선소’는 임직원 및 가족들의 많은 참여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깔끔한 편집으로 사내외로부터 큰 호평을 얻어 왔다.
한편 지난해 9월 국내 조선소로서는 처음으로 사이버 야드투어 등을 제작해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킨 이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는 이번 웹진의 추가로 다양한 컨텐츠를 구비하게 돼 네티즌들의 사랑을 더욱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 회사 관계자는 “그동안 한정된 발행부수로 독자들에게 갈증을 모두 충족시킬수 없었다”며 “이번 웹진 창간으로 보다 넓은 독자층을 확보하여 사이버 공간에서도 세계 최고의 웹진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