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올그룹의 물류자동화 구축 계열사인 로지스올엔지니어링이 스위스 물류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카덱스코리아와 제조·물류 영역에서 창고 자동화 시장을 확대를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물류 처리 및 분류 솔루션 설계와 비즈니스 시너지 강화를 통한 시장 영향력 확대 ▲비즈니스 기회 발굴 및 추진과 시장 분석 및 업계 트렌드 이해 공유 ▲로지스올엔지니어링의 기술력과 카덱스의 글로벌 레퍼런스를 결합한 최적의 솔루션 제공 등을 추진한다. 양사의 강점을 활용해 국내 물류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스마트 물류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로지스올엔지니어링은 물류·제조 자동화 시스템 설계와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로봇 시스템 설계, 공급, 구축 A/S를 포함한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물류와 관련한 다수의 SI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SCM(공급망 관리) 및 물류 엔지니어링 혁신과 고객 맞춤형 물류 자동화를 선도하고 있다.
카덱스는 자동 창고 시스템(ASRS) 솔루션 공급과 창고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창고의 공간 활용과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요 솔루션으로 창고의 수직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수직 리프트 모듈(VLM), 수직 버퍼 모듈(VBM), 수직 캐러셀 모듈(VCM) 등이 있다.
로지스올 박정훈 CCO(그룹융합책임자)(
사진 오른쪽)는 “이번 MOU 체결은 양사 간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해 혁신적인 창고 자동화 환경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너지를 극대화해 물류 자동화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박한솔 기자 hsolpark@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