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올그룹 한국로지스풀(KLP)이 종합물류 서비스 기업인 대화물류를 인수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화물류는 산업군별 맞춤형 풀필먼트 서비스와 화물 운송, 창고 보관·임대, 보세물류·통관대행 등 종합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대형할인점, 편의점 등 대규모 화주를 주요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한국로지스풀은 대화물류가 보유한 인력, 자산 등의 인프라에 자사 비즈니스 모델을 결합해 성장 시너지를 일으킨다는 목표다. 회사 측은 사업 내용이 유사한 SC솔루션 부문으로 인프라를 흡수해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부터 제휴·인수 등을 시도하며 3PL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식자재 유통사인 뉴통과 프랜차이즈 공동물류 사업에 협력한 데 이어 올해 5월에는 화물운송 전문기업인 온세물류를 인수한 바 있다. 이번 인수로 한국로지스풀은 유통 물류의 조달, 집하, 분배, 공급에 이르는 공급망 전 과정에서 일괄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
한국로지스풀 관계자는 “3PL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 및 인수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대화물류 인수로 공급망 전체에 대한 운영 역량을 추가 확보하게 된 만큼 더욱 완전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박한솔 기자 hsolpark@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