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반 물류 모빌리티 솔루션 업체인 코코넛사일로는 지난 30일 중소벤처기업부의 이노비즈(Inno-Biz) 등급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이노비즈 인증은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게 수여하는 국가 인증 제도이다.
이노비즈 인증은 ▲기술혁신 ▲기술사업화 ▲기술혁신경영 ▲기술혁신성과의 4개 분야에 대한 시스템 평가와 기술보증기금의 현장평가의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금융, 연구개발(R&D), 인력, 판로수출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코코넛사일로는 베트남에서 AI 디지털 물류 플랫폼 '코코트럭'을, 국내에서 빅데이터 기반 비대면 화물차 정비 예약 플랫폼 '트럭닥터'를 운영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 자동 가격 제안 ▲동적 경로 최적화 알고리즘 ▲실시간 위치 기반 스마트 혼적 시스템 등의 자체 기술력을 통해 물류·화물차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코코넛사일로 관계자는 “이번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당사의 차별화된 자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물류·화물차 시장의 혁신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