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 컨테이너선 < HMM 알헤시라스 >호에 이어 2호선인 < HMM 오슬로 >호(
사진)도 화물을 가득 채운 만선으로 유럽으로 출항했다.
HMM(옛 현대상선)은 세계 최대 2만4000TEU급 컨테이너 2호선 < HMM 오슬로 >호가 또다시 컨테이너를 가득 채운 만선으로 지난달 28일 유럽으로 출항했다고 밝혔다.
< HMM 오슬로 >호는 지난 11일 부산 신항에 입항해 중국 상하이, 닝보, 옌톈을 거쳐 27일 싱가포르에 입항했으며, 2만4000TEU급 컨테이너선의 통상 최대 선적량인 1만9300TEU를 넘는 1만9504TEU를 선적한 만선으로 유럽으로 향했다.
이는 지난달 8일 세계 최대 컨테이너 1호선인 < HMM 알헤시라스 >호가 선적량 1만9621TEU로 세계 최대 선적량을 기록한데 이어 2호선도 또 다시 상당한 성과를 기록하게 된 것이다.
HMM은 지난 2018년 정부의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의 일환으로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내 조선 3社와 약 3조1500억원 규모의 초대형 선박 20척의 건조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올해 9월까지 대우조선해양 7척, 삼성중공업 5척 등 2만4000TEU급 총 12척과 내년 상반기에는 현대중공업으로부터 1만6000TEU급 8척을 순차적으로 인도 받을 계획이며, 이번 2호선 < HMM 오슬로 >호는 삼성중공업에 발주한 2만4000TEU급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5척 중 첫 번째 선박이다.
HMM 관계자는 “디얼라이언스 회원사인 하파크로이트, 오션네트워크익스프레스(ONE), 양밍해운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2호선인 < HMM 오슬로 >호까지 만선으로 출항할 수 있었다”며,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12척으로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세계경제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대한민국 해운산업 재건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3호선인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 HMM 코펜하겐 >호는 지난달 25일 부산을 출항해 중국 상하이를 기항한 후 닝보로 향하고 있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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