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물류IT전문기업인 싸이버로지텍은 최근 한국선급(KR)으로부터 적하지침기기 S/W(오퍼스 스토이지) 형식 승인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을 받은 솔루션은 ‘오퍼스 스토이지(OPUS Stowage)’로 육상용 스토이지 솔루션이다. 보통 선사의 스토이지 솔루션은 육상용과 선박용으로 나눠지는데 선박용의 경우 감항성(stability)을 위해 반드시 선박이 소속돼 있는 개별 선급의 승인을 획득해야 한다.
오퍼스 스토이지는 육상용이라 선급 형식 승인이 필수는 아니나 이번 KR로부터 형식 승인을 획득, ‘선박 감항성(stability)’ 계산 값에 대한 공신력을 얻고 선박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이 업그레이드 됐다.
싸이버로지텍 박창우 스토이지 제품팀 팀장은 “이번 한국선급 형식 승인 획득으로 오퍼스 스토이지 제품 라인업 확대뿐만 아니라, 육상용·선박용 간 이종 스토이지 솔루션 사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선박 감항성 문제에 대한 본선과의 이견을 근본적으로 해결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글로벌 선급의 다양성을 고려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영국 로이드선급의 동일 형식 승인도 금년 내로 완료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퍼스 스토이지는 선적 플래닝 업무의 개량화·최적화를 통해 컨테이너 적·양하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컨테이너 적재 물량과 적재 공간의 최적화를 통해 최근 해운업계의 화두인 유류비 절감에 크게 기여하는 솔루션이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