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10-05 15:26
“눈으로 볼 수 있는 물류서비스 적극 추구”한솔CSN 물류부문 급성장
한솔CSN의 LogisClub사업은 날로 급성장, 국내 물류 사이버서비스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물류, 운송과 관련된 지속적이고 차별화된 컨텐츠 개발
로 올 매출목표는 작년에 비해 두자리수의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
된다.
눈으로 볼 수 있는 물류서비스를 추구할 계획입니다. 어정쩡하고 차별성이
없는 물류서비스로는 경쟁에서 힘을 못쓰게 되는 이치를 깨닫고 있습니다.
서비스 운영체제 공유를 통해 새로운 물류환경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한솔CSN LogisClub사업본부 徐相鎭 상무는 제대로 된 솔루션을 갖추어 진정
피부로 느끼고 눈으로 볼 수 있는 물류체계를 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솔CSN의 물류부문은 급성장하여 금년에는 작년대비 26% 신장한 매출액 2
천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사는 물류서비스에 있어 기존의 모델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을 구체화하고 있다.
Cyberlogis팀의 민관기 팀장은 “물류서비스 분야에 있어 너무 과잉투자를
하는 분야가 많고 인프라시설들은 지속적인 투자에 의해 모양새를 갖추고
있으나 효율적인 운영시스템이나 솔루션 노하우가 약하다”고 지적했다.
또 대형하주, 포워딩업체, 항공사들과 윈-윈(Win-Win)할 수 있는 비즈니스
에 상당한 관심을 갖고 있었다.
윈-윈 비즈니스 관련 서비스 관심 커
업체들이 단순히 원가적인 차원에서 물류분야에 접근하고 있는 것이 문제라
고 밝히면서 마케팅기술, 물류서비스 수준에 따라 업체간의 경쟁력이 좌우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LogisClub은 공간적 제약없이 쌍방향 통신이 가능한 인터넷을 기반으
로 화주와 물류업체들이 참여해 실제 물류업무 수행에 필요한 요구를 상호
연계하여 사이버 공간에서 신규거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장을 운영함으로써
화주에게는 한솔CSN이 보유하고 있는 첨단 물류정보 시스템과 물류 네트워
크를 활용해 경쟁력있는 물류서비스를 통해 물류비 절감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물류업체에는 자원과 네트워크의 공동활용으로 운영의 효율성을 높
여주며 영업력 확대를 통한 안정적인 사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21세기 물류산업의 정보화, 공부가가치화를 위한 선진물류시장
환경구축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LogisClub의 주요 컨텐츠를 보면
먼저 Contract Service는 한솔CSN에 물류수행을 의뢰한 업체들이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국제운송서비스와 국내운송서비스로 구분된다. 국제운송
서비스는 국제운송비조회, 스케줄조회, 화물추적, 적하보험가입 및 선하증
권 발행이 가능한 서비스이며 국내운송서비스는 국내운송의뢰, 오더조회,
화물추적 및 실적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LogisClub은 한솔CSN의 첨단운송시스템을 기반으로 지역별로 엄선된 1백여
개의 수송전문 가맹점이 제공하는 TransMarket을 통해 고객에게 최저운임과
최고품질의 국내운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idding Market은 수출입업체 및 무역업체의 화물정보와 물류업체의 운송정
보를 인터넷상에서 상호 연계시키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화주는 Logis Club에 가입된 1백여개의 멤버 포워더들이
제시하는 저렴한 운임을 이용할 수 있으며 멤버 포워더는 새로운 영업기회
를 제공받을 수 있다.
물류서비스 컨텐츠 다양화, 차별화
물류정보 컨텐츠는 전문 언론기관이 제공하는 국내외 물류소식, 물류산업에
관한 물류통계 및 물류법령과 물류운영계획에 필요한 최단거리, 그리고 물
류업체 및 기관을 망라한 디렉토리, 물류전문용어 검색을 위한 용어사전으
로 구성돼 있어 물류에 관한 국내외 동향과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E-Log Solution Suite란 그동안 한솔CSN이 TPL(Third Party Logistics)서
비스를 제공하면서 축적한 노하우와 국내 물류환경을 고려해 직접 개발한
통합물류운영시스템 및 관련서비스를 완벽한 보안체제를 기반으로 인터넷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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