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연수원은 국내 연안해운분야에 진출할 해기인재 육성을 위해 2016년도 오션폴리텍 내항상선5급 해기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오션폴리텍(Ocean Polytech) 교육과정은 정부의 국정과제 ‘신해운산업 육성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해양·수산계 고교 및 대학의 지정(승선)학과 졸업자가 아닌 승선경험이 없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해기사 등용문이다.
해기사는 자격시험에 합격해 면허를 받은 선장 항해사 기관장 등 간부선원을 의미한다.
2016년도 오션폴리텍 내항상선5급 해기사 양성과정 모집인원은 항해과와 기관과 각각 10명이며, 면접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하게 된다.
연수원 교육기간은 5월2일부터 5개월(이론교육 4개월, 승선훈련 1개월)간이며, 이후 진행되는 국내 해운선사와의 취업연계 승선실습(1개월)을 마치면 면허를 발급 받게 된다.
서병규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은 “오션폴리텍 외항상선3급 해기사양성 교육과정의 교육생들이 3월부터 입교해 교육중에 있다”며, “이번 내항상선 5급과정에도 많은 인재들이 지원해 국내 연안해운산업을 이끌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의 교육비(승선에 필요한 법정의무교육 포함), 교재비는 모두 국비로 지원되며, 교육생에게는 매월 20만원의 훈련수당이 지급될 예정이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
0/250
확인